FAQ
◈ 수소연료공급장치는 어떤 원리로 작동되나요?
수소연료공급장치는 차량의 ACC 전원을 통해 작동되며, 전원이 인가됨과 동시에 수소와 산소를 생산합니다.
생산된 수소와 산소는 폴리우레탄 튜브를 통해 엔진의 흡기기관으로 투입되며 수소의 빠른 화염전파속도와 같은 특성으로 인해 연료의 완전 연소가 유도됩니다.
그 결과, 매연발생량은 감소되며 연비 또한 개선됩니다.
◈ 어떤 차량까지 적용 가능한가요?
HYO M5 수소연료공급장치는 최대 배기량 7,000cc 엔진까지 적용 가능하며
HYO M5-G 수소연료공급장치는 최대 배기량 20,000cc 엔진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 연료 종류 상관 없이 적용 가능한가요?
수소연료공급장치는 휘발유, 디젤, LPG 관계 없이 내연기관 엔진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 장치의 수명은 어떻게 되나요?
수소연료공급장치 HYO M5는 순수한 증류수만을 전기분해하여 수소를 생산합니다.
따라서 외부 요인(차량 전원의 불안정성, 증류수 외 물질 보충, 충격)등에 의한 제품 손상이 발생하지 않는 한, 반영구적인 수명을 갖고 있습니다.
◈ 차량 배터리에 문제가 생기진 않나요?
수소연료공급장치는 차량의 전력 중 일부만을 사용하여 수소를 생산하므로 배터리에 부하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 수소로 인해 완전 연소가 유발되면, 엔진에 무리가 가해지는 등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진 않나요?
수소로 인한 완전 연소의 결과로 폭발력이 증가하여 엔진 과열로 인한 부품 수명의 단축 가능성을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수소로 인해 기존 엔진 온도보다 더 낮은 온도에서 연료의 연소 과정이 완료되므로 엔진 부하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수소에 의한 안전 문제는 발생하지 않나요?
생산된 수소와 산소를 즉시 전량 사용하며, 운행 종료 시 수소 생산은 즉시 중단됩니다.
또한 수소의 폭발 범위는 4.0 ~ 74.5% 범위로, 일정한 환기 조건이 형성되면 위험성이 현저히 낮아지며 HYO M5 설치 시 사용하는 폴리우레탄 튜브(약 4.0mm의 관)을 기준으로 관 내부에 가상의 점화원에 의한 HHO가스 폭발 해석을 진행한 결과 연소 반응이 일어난 후 0.001초 이후 화염이 사그라들며 0.1초 내외로 상온에 도달한다는 결과가 도출되었기에 HYO M5에서 생산된 수소로 인한 안전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수소를 일정한 곳에 가두려면 -256℃ 온도가 필요한데, 차안에 들어오면 순식간에 빠져나가기 때문에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 장착은 어떻게 하나요?
굳이 자동차 정비자격이 없더라도 간단한 설명서로 개인이 설치 가능합니다..
◈ 수소가 발생하는 것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발생하는 관을 물병에 꼽아 놓으면 수소산소 기체방울이 생성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엔진룸 공기흡입기에 장착함으로 시동이 걸리면 공기흡입에 의해 자동으로 엔진룸으로 흡입되어 완전연소에 기여합니다.
◈ 특별한 관리 사항이 존재하나요?
사용자는 증류수를 보충하는 관리 사항 외에 특별한 관리 사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예 1) 2,000cc 기준, 약 500시간, 예 2) 7,000cc 기준, 약 150시간